2021년 2월 27일 저녁 홍콩의 공영 방송국 RTHK은 중국 제약사 시노백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백신을 무료로 접종 받은 72세 남성이 갑자기 가슴이 뛰는 등 불규칙한 심장 박동 현상을 보였다고 하였다.

Jordan 지역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센터(관용체육관, 官涌體育館)에서 시노백 백신을 접종 후 30분 대기하고 있던 이 남성은 근처의 Queen Elizabeth 병원으로 구급차 편으로 이송되어 응급 치료를 받고 다행히 회복하였다.

관용체육관 코로나19 백신 접종 센터에서 접종을 담당하고 있는 의료회사 상지의료집단(尚至醫療集團)은 이 남자가 고혈압을 앓고 있었다고 밝히며 시노백 백신에 따른 직접적인 부작용이라는 증거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홍콩 정부는 다양한 COVID19 백신들 중 크게 3가지 작동 방식으로 나누어 각기 한 개씩 조달하였다. 이들 가운데 홍콩에 도착한 백신은 시노백(SinoVac) 백신이었다.

김한국

Hello nice to meet you. I am Jason Kim who is practicing journalism from Daily Hong Kong, an online news advertisement portal based in Hong K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