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27일 데일리홍콩] 홍콩상하이은행(Hongkong and Shanghai Banking Corporation, HSBC)이 미국의 148 개 지점 가운데 90개 지점 및 소매금융 사업을 현지 은행 Citizen Bank 과 Cathay Bank 에게 매각한다. 또한 미국의 나머지 HSBC 지점들도 국제센터로 개조될 몇개소를 제외하고 모두 폐쇄할 예정이다.

홍콩상하이은행 (HSBC)은 올해 2월 아시아 시장에 집중하기 위해 수익성이 떨어지는 미국의 소매금융 사업을 매각할 것임을 밝힌 바 있다. 또한 FOX 뉴스에 따르면 위해 협상중이라고 한다. HSBC 의 매출은 주로 홍콩과 중화인민공화국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한편 홍콩상하이은행 (HSBC) 은 올해 초 홍콩 정부의 요청으로 영국 망명 정치인 허지봉(許智峯, Ted Hui Chi-fung)의 계좌를 동결하는 등 쩐주인 중화인민공화국의 눈에 들기 위해 안달을 하는 모양새이다.

김한국

Hello nice to meet you. I am Jason Kim who is practicing journalism from Daily Hong Kong, an online news advertisement portal based in Hong Kong.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