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31일 데일리홍콩] 흑사회(黑社會)의 문제를 직접 정의구현한다며 폭력을 행사한 홍콩 유투버 ‘Rock哥’와 관련 인물들이 불법감금 혐의 등으로 경찰에 체포되어 화제가 되었다.

홍콩 유투버 ‘Rock哥’, 일명 ‘Rock Gor’는 동성연애자로 지목된 23세 청년 앞에 13세 소년으로 위장하여 지인들과 함께 나타나 그의 휴대폰을 강탈하고 그에게 공개 반성문을 강요하는 모습을 촬영하였다.

(출처: )

논란이 된 동영상은 ‘Rock哥’ 채널에서는 삭제되었으나 유투브에 ‘Rock哥’ 키워드로 검색할 경우 미러링된 사본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다. 해당 유투버를 체포한 경찰은 정의구현은 법집행 기관에 위탁해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대한민국에서도 음지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회의 이면을 고발하는 유튜버들이 종종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에는 ‘카광’이라는 유명 유튜버가 정치권 인사의 약물 원조교제 시도를 고발하여 화제가 되었다.

(참고기사: 변장 유투버 이상일, aka ‘카광’, 이번엔 민주당 황영선 약물 원조교제 시도를 폭로해 구설수)

김한국

Hello nice to meet you. I am Jason Kim who is practicing journalism from Daily Hong Kong, an online news advertisement portal based in Hong Kong.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