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24일 데일리홍콩] 일억 이상의 사용자를 자랑하는 미국의 구글페이(Google Pay)가 최근 본격적으로 암호화폐(가상화폐) 구입을 지원하는 모양새이다. 구글페이가 시중의 암호화폐 거래소들에 자사의 결제 모듈 탑재를 허용하였다는 소식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빅테크 기업인 구글(페이)의 이런 움직임은 가상화폐 시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전망이다.

(출처: )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Crypto.com 가 Google Pay 결제 지원을 시작한다는 소식이 알려진 뒤 이틀 뒤, 미국 South Carolina 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Uphold 역시 구글페이 결제를 지원한다고 전하였다.

한편, 홍콩에서는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의 거래를 금지하는 중화인민공화국과 다르게 자유롭게 이를 매매할 수 있다. 게다가 시내 곳곳에 설치된 가상화폐 자판기는 신원 인증이 필요 없어 이를 구매하거나 판매하는데 특별한 제약이 없는 상황이다.

(참고기사: 홍콩 비트코인 자판기 사용하여 암호화폐 매매하는 시민들)

김한국

Hello nice to meet you. I am Jason Kim who is practicing journalism from Daily Hong Kong, an online news advertisement portal based in Hong Kong.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