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23일 데일리홍콩] 도교 등 홍콩 전통 문화를 보존하는 향의국(鄉議局, Heung Yee Kuk)이 차공묘(車公廟, Che Kung Temple)에서 올해 점괘를 발표했다.

威人威威不是威,只當著力有箴規;白登曾起高皇閣,終被張良守舊圍。解曰:「凡事守舊、求財遂意、自身得運、婚姻不合。」

출처:

향의국 류업강(劉業強, Kenneth Lau Ip-keung) 의장은 구첨 의식에 따라 Shatin 지역의 차공묘에 찾아가 11번 점괘를 뽑아 들고 정부가 시민들의 의견을 더 수렴해야 한다고 해석했다.

류업강 (劉業強, Kenneth Lau Ip-keung) 2023
류업강 (劉業強, Kenneth Lau Ip-keung) 2023

류업강(劉業強, Kenneth Lau Ip-keung) 의장은 토끼의 해인 올해의 운세를 대표하여 뽑힌 점괘는 총 96개의 점괘 가운데 11번째 점괘로 비교적 중립적인 예측을 담은 점괘라고 밝혔다.

“威人威威不是威,只當著力有箴規;白登曾起高皇閣,終被張良守舊圍”

점괘 해석은 매사에 보수적으로 접근하라는 “凡事守舊”, 재물을 추구하는 것은 괜찮다는 “求財遂意”, 자립 능력을 강조한 “自身得運”, 혼인 관계는 어렵다는 “婚姻不合”로 해석되었다.

凡事守舊、求財遂意、自身得運、婚姻不合

2023년 홍콩 도교계 차공묘 점괘를 두고 류업강(劉業強, Kenneth Lau Ip-keung) 의장은 “상황이 좋아졌지만 모든 것이 순조롭게 나아갈 수 있도록 정부가 조심해야 한다”고 논평했다.

출처:

차공묘(車公廟, Che Kung Temple) 신년 점괘

차공묘(車公廟, Che Kung Temple)는 송나라 시절(1127–1279) 북방 몽고 세력으로부터 황제를 지키고 전염병을 효과적으로 진압했다고 전해지는 차 장군(車公)을 모시는 신당이다.

전설에 의하면 명나라 말기 1600년대에 Sha Tin 지역에서 전염병이 창궐하고 있었는데, 차 장군을 모시는 사당인 차공묘(車公廟, Che Kung Temple)를 완공하자 마자 사라졌다고 한다.

이런 사유로 홍콩 도교 신자들은 차 장군의 생일로 알려진 음력설 둘째 날에는 근처의 사원에 들러 향을 피우며 신년 운세 점을 보는 구첨(求籤) 의식을 진행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다.

홍콩에는 차 장군(車公)을 모시는 사당인 차공묘(車公廟, Che Kung Temple)가 Sha Tin 과 Ho Chung 두 곳에 위치해 있다.

참고: 홍콩 도교 2021 운세 점괘 발표

김한국

Hello nice to meet you. I am Jason Kim who is practicing journalism from Daily Hong Kong, an online news advertisement portal based in Hong Kong.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