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19일 데일리홍콩] 홍콩 세관이 지난 금요일 공항에서 시가 4천만달러(한화 약 66억원) 상당의 1.2톤이 넘는 건조 상어 지느러미 (Shark’s Fin)를 압수했다고 발표했다.

출처:

상어 지느러미 (Shark’s Fin)는 중국 3대 진미 중 하나로 꼽히는 요리의 재료로 일부 홍콩 식당에서 판매하고 있지만 멸종 위기 동식물 국제 거래 협약에 의해 엄격하게 관리되는 품목이다.

당국은 멕시코 발 기내 화물에서 멸종 위기의 상어 지느러미를 적발했다면서 허가증 없이 이를 수출입하다 적발되면 최대 천만 홍콩 달러 벌금에 10년 징역형을 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홍콩 세관 당국은 주기적으로 시민들에게 단속 실적을 공유하면서 밀수 등의 범죄 행위를 신고할 수 있는 핫라인을 운영하고 있다.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핫라인의 이메일 연락처는 [email protected] 이며 전화번호는 2545 6182 이다.

참고: 홍콩 세관, 공항 입국장에서 코카인 1Kg 밀수 적발

김한국

Hello nice to meet you. I am Jason Kim who is practicing journalism from Daily Hong Kong, an online news advertisement portal based in Hong Kong.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