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세이퍼시픽 항공사의 자회사인 홍콩 익스프레스(Hong Kong Express Airways, 香港快運航空)에서 한국 국적 승무원을 모집한다고 공식 웹사이트와 LinkedIn에 공고하였다.

공식 웹사이트 출처:

홍콩 익스프레스는 기내 승무원으로 고용하기 위해 고졸 이상의 학력을 가진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자를 구하고 있다. 또한 까치발 상태에서 손가락 끝이 최대 208cm 높이에 닿을 정도로 키가 커야 한다. 기타 요구 조건은 위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콩 익스프레스는 홍콩 국제공항을 허브로 하는 홍콩의 저비용 항공사(低費用航空社, Low Cost Carrier, LCC)로 지난 2019년 이래 캐세이퍼시픽이 인수하여 운영하고 있는 항공사이다.

LinkedIn 출처:

한편 이번에 구인 광고를 낸 홍콩 익스프레스는 캐세이퍼시픽처럼 구직자들에게 코로나19 주사를 3차례 맞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참고: 캐세이퍼시픽 승무원 채용에 코로나19 접종 요구 논란

다만 경험한 바로는 회사에 따라 코로나19 주사 요구가 사문화된 경우도 있으니 일자리에 관심이 있다면 일단 지원부터 하는 것을 추천한다.

김한국

Hello nice to meet you. I am Jason Kim who is practicing journalism from Daily Hong Kong, an online news advertisement portal based in Hong K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