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의 창시자로 알려진 고타마 싯다르타 (aka 부처님 / 붓다) 선생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음력 4월 8일을 앞두고 홍콩 Lantau 섬의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을 방문했다.

고타마 선생님은 인생에 행복도 있지만 피할 수 없는 괴로움도 있다면서 괴로움의 원인이 되는 집착(갈애)을 끊어 8가지 바른 길을 따라 살면 부처가 될 수 있다는 가르침을 남기셨다.

이런 고타마 선생님의 가르침에 감명을 받아 홍콩 불교계는 Lantau 섬에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을 세워 그분에게 존경심을 표하고 있다.

홍콩 Lantau 섬의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을 방문하려면 Mui Wo 페리 선착장을 통해 방문하거나 MTR 과 연계된 옹핑 케이블카(Ngong Ping 360)를 타고 방문할 수 있다.

홍콩 국제공항 근처에 있는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은 옹핑 케이블카/버스 정류장 주변에 짐 보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홍콩을 떠나기 전에 잠시 들리기도 편하다.

이 포스팅에서는 홍콩 섬의 Central 페리 선착장에서 시작하여 Mui Wo 페리 선착장에 도착한 다음 2번 버스를 타고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을 방문하는 경로를 소개한다.

홍콩 섬에서 페리 통해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 방문하기

홍콩 섬의 Central 페리 선착장 6번 게이트에서 란타우 섬 Mui Wo 선착장으로 향하는 고속정을 타고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로 향했다.

홍콩 섬 Central 페리 선착장 6번 게이트 모습

페리 선착장에는 커피나 간단한 군것질 거리를 판매하고 있는 가게들이 자리하고 있다.

Central 페리 선착장 <-> 란타우 섬 Mui Wo 선착장 페리 운행 스케쥴

페리 선착장 안으로 들어가 톨게이트에서 옥토퍼스 카드로 요금을 지불하고 페리에 탑승하였다.

페리 탑승 게이트

홍콩 Lantau 섬의 Mui Wo 선착장으로 향하는 페리에 탑승하는 게이트에 붙어 있는 표지 색감이 홍콩스럽다.

Mui Wo 행 페리안에서 찍은 빅토리아 하버

홍콩에서 페리를 탑승하는 경우 뱃 멀미하는 사람들은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한다. 큰 파도가 없어서 페리가 크게 휘청거리는 일은 없지만 약간의 울렁거림은 있을 수 있다.

Mui Wo 페리 선착장의 출구쪽을 찍은 모습

홍콩 Central 페리 선착장에서 Mui Wo 까지의 소요 시간은 일반 페리 50분에서 55분, 쾌속 페리는 35분에서 40분 가량이 소요된다.

Mui Wo 페리 선착장 출구에서 보이는 버스 터미널

홍콩 Mui Wo 페리 선착장에서 내리면 버스 터미널이 보이고 주변에는 맥도널드 등 다양한 음식점과 술집 및 커피숍이 자리하고 있어 여정을 시작하거나 끝내면서 요기를 해결할 수 있다.

천단대불(天壇大佛) 행 Mui Wo 지역 2번 버스 정류장

홍콩 Mui Wo 지역의 버스는 2층 버스가 아니라서 색다르다. 이곳 Lantau 섬은 전체적으로 매연에 민감한 지역이라 앞으로 전기 버스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된다.

홍콩 Mui Wo 지역 버스 터미널에서 찍은 2번 버스 뒷 모습

홍콩 앙평(昂坪, Ngong Ping) 마을 버스 정류장에 도착해서 보이는 보련선사(寶蓮禪寺)의 천단대불(天壇大佛) 모습을 찍었다.

앙평(昂坪, Ngong Ping) 버스 터미널

버스 정류장과 연결된 앙평(昂坪, Ngong Ping) 마을 입구를 찍었다.

앙평(昂坪, Ngong Ping) 마을 입구

앙평(昂坪, Ngong Ping) 버스 정류장에서 마을 입구로 들어서면 정면으로는 짐 보관소가 있으며 왼쪽 방향은 옹핑 360 케이블카, 오른쪽 방향은 천단대불(天壇大佛) 방향이다.

홍콩 앙평(昂坪, Ngong Ping) 마을에 있는 짐 보관소 HOLIDAYS 360 모습이다.

홍콩 앙평(昂坪, Ngong Ping) 마을의 짐 보관소 Holidays 360

앙평(昂坪, Ngong Ping) 마을에 들어서면 다양한 음식점과 은으로 만든 악세사리, 불상, 젓가락, 옷, 장난감 등 기념품 가게들이 많이 보인다.

앙평(昂坪, Ngong Ping) 마을에서 보는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

앙평(昂坪, Ngong Ping) 마을의 순두부집에서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의 계단을 오르기 전 체력을 보충했다.

앙평(昂坪, Ngong Ping) 마을의 순두부

앙평(昂坪, Ngong Ping) 마을에서 두부와 카레 소스를 묻힌 어단으로 간단한 요기를 마치고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에 향하는 268 계단을 오르기 전에 사진을 찍었다.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에 오르는 268개 계단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에 오르는 계단에는 중간 중간에 연꽃이 피어 있었다.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 계단의 연꽃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에 도착하여 복전함에 약간의 돈을 기부하였다.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 주변을 한바퀴 돌며 경관을 즐겼다.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에서 오른쪽 방향에 보이는 주황색 지붕의 보련선사(寶蓮禪寺)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 방문 후 10000개의 불상이 전시되어 있는 만불전(萬佛殿)과 사찰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식당이 있는 있는 보련선사(寶蓮禪寺)를 향했다.

보련선사(寶蓮禪寺) 초입

앙평(昂坪, Ngong Ping) 마을과 보련선사(寶蓮禪寺) 주변에는 소들이 방목되어 있어 주변에서 잡초를 뜯고 있었다.

보련선사(寶蓮禪寺) 주변의 소

보련선사(寶蓮禪寺) 내부의 화려하면서 위압적인 만불전(萬佛殿) 등 일부 구역은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었다.

보련선사(寶蓮禪寺) 지붕 모습

보련선사(寶蓮禪寺) 내부에는 사찰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채식 음식점이 있다. 가격은 아무래도 채식이라 저렴한 편이었다. 메뉴도 있어 세트에 따라 고를 수 있었다.

보련선사(寶蓮禪寺) 내부 채식당

데일리홍콩은 보련선사(寶蓮禪寺) 천단대불(天壇大佛, Tian Tan Buddha) 방문 후 고타마 선생님의 가르침에 감사하며 세상의 무지를 밝히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김한국

Hello nice to meet you. I am Jason Kim who is practicing journalism from Daily Hong Kong, an online news advertisement portal based in Hong K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