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스타 주윤발(周潤發, Chow Yun-Fat)이 종종 아침 7시30분에서 8시30분 사이에 방문한다고 알려진 Kowloon City 지역의 첨재기(添財記, Tim Choi Kee) 식당을 찾아갔다.

정식 이름인 첨재기죽분면가배(添財記粥粉麵咖啡)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이 식당은 콘지(Congee)라고 불리는 죽(粥), 쌀 가루로 만든 전병인 장분(腸粉) 및 인스턴트 면(麵) 종류 요리가 제공되고 있다.

이에 더해 커피나 차 등을 판매하고 있어 가배(咖啡,Café)로 이름을 마무리하였다.

홍콩 사람들의 아침식사로 사랑받고 있는 콘지(Congee)는 쌀 등의 곡류를 물에 끓여 만든 부드러운 죽(粥)이다. 보통 돼지 껍데기, 선지, 어묵 등 토핑 재료를 취향에 따라 추가한다.

믿거나 말거나, 주윤발은 어부들의 죽이라는 별명이 붙은 ‘뎅짜이 콘지’를 즐긴다고 한다. ‘뎅짜이 콘지’는 돼지 껍데기와 오징어, 쇠고기, 땅콩 등을 넣어 죽으로 끓인 요리라고 한다.

또한 홍콩 스타 주윤발은 튀김 과자를 쌀 전병으로 돌돌 만 후 간장을 뿌려 먹는 일종의 딤섬 요리인 ‘야오티우’ 장분(腸粉) 요리를 즐긴다고 한다.

출처:

아쉽게도 오늘은 주윤발씨를 볼 수 없었지만 첨재기(添財記, Tim Choi Kee) 식당에서 주문했던 음식은 정말 맛있었기에 아침 일찍 찾아온 보람이 있었다.

한편 홍콩 첨재기(添財記, Tim Choi Kee) 식당은 서민들이 사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냉방 시설이 촘촘히 되어 있는 섬에서 지내던 사람들에게는 방문시 더위를 주의해야 한다.

김한국

Hello nice to meet you. I am Jason Kim who is practicing journalism from Daily Hong Kong, an online news advertisement portal based in Hong Kong.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