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경찰의 국가안전부가 현상수배중인 나관총(羅冠聰, Nathan Law Kwun-chung)씨의 가족에 이어 이번에는 몽조달(蒙兆達, Mung Siu Tat)씨의 가족을 연행 조사하였다.

현지 언론사 《더 스탠더드》보도에 따르면 홍콩 경찰이 몽조달(蒙兆達, Mung Siu Tat)씨 형, 형수 및 조카를 연행하여 이들이 수배자에게 금전적인 지원을 했는지 등을 조사한 후 바로 당일에 석방했다고 한다.

출처:

홍콩직공회연맹(香港職工會聯盟, Hong Kong Confederation of Trade Unions) 회장을 역임하던 몽조달(蒙兆達, Mung Siu Tat)씨는 당국이 현상금 HK$1,000,000을 걸고 수배 중인 사람이다. 당국은 그가 작년 6월 국제 기구 주관 컨퍼런스에서 중화인민공화국을 모욕하고 홍콩 분리 독립을 선동하므로 이를 금지하는 국가안전보장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홍콩 국가안전보장법, 혹은 홍콩 국가안전법은 지난 2020년 6월 30일 중화인민공화국 공산당 회의에서 통과되어 다음날 7월 1일 부로 효력을 발휘하기 시작한 새로운 법안이다. 이 법안은 국가분리, 국가전복, 테러활동 및 외국 세력과의 공모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최고 무기징역을 선고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법안이다.

참고: 홍콩 정부, 해외 망명 민주화 운동가 현상수배

김한국

Hello nice to meet you. I am Jason Kim who is practicing journalism from Daily Hong Kong, an online news advertisement portal based in Hong Kong.

Join the Conversation

1 Comment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