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데일리홍콩) 김한국 기자 = 홍콩 양군언(梁君彥, Andrew Leung Kwan-yuen) 입법회장이 지난 23일 금요일 입춘(立春) 점심 회식 자리에서 숫자 23이 올해 홍콩의 행운 숫자라며 덕담을 시작했다.

홍콩 양군언(梁君彥, Andrew Leung Kwan-yuen) 입법회장

양 입법회장은 ‘국가에 대한 반역과 국가의 분열, 반란의 선동 등을 금지하는 홍콩 기본법 제23조 입법을 앞둔’ 의원들이 숫자 23을 들으면 신나고 홍콩의 경제와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양 입법회장은 올해가 용의 해인 갑진년(甲辰年)이라면서 십이지(十二支, 12 Zodiac signs)에 따르면 용이 상서로움과 지혜와 능력을 상징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용이 날씨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전설을 가졌다면서 용이 중국을 상징하는 동물이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양 입법회장은 홍콩이 동쪽에 있는 용의 진주라면서 다방면에서 발전할 수 있는 특별한 조건들 덕분에 새해에는 용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 것이라고 덕담을 마무리했다.

참고:

한편 홍콩 지난 23일 입법회 입춘(立春) 점심 회식에는 이가초(李家超, John Lee Ka-chiu) 행정장관 필두로 정부 내각 각료들과 입법회 의원들 등 200명 이상이 참여하였다.

김한국

Hello nice to meet you. I am Jason Kim who is practicing journalism from Daily Hong Kong, an online news advertisement portal based in Hong Kong.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