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데일리홍콩) 김한국 기자 = 홍콩 당국의 노동청(Labour Department)이 40세 이상 고령자들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직업 소개와 보조금 지급 등 지원에 나섰다.

Re-employment Allowance Pilot Scheme

홍콩 당국은 어제 15일 자로 40세 이상 구직자들이 재취업에 성공하면 최대 HK$20000(한화 약350만원)을 보조금으로 지급하는 Re-employment Allowance Pilot Scheme을 개시하고 지원자를 받기 시작했다.

나이가 40세 이상이라도 당국의 Re-employment Allowance Pilot Scheme 에 지원하려면 지난 3개월 동안 홍콩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거나 직업을 가진 일이 없어야 지원 자격을 갖는다.

홍콩 당국은 Re-employment Allowance Pilot Scheme 을 통해 재취업에 성공한 사람이 근무한지 6개월이 되는 시점과 1년이 되는 시점에 HK$10000씩 총 HK$20000을 보조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단 중간에 그만두는 경우에는 해당이 되지 않으며 연속으로 근무해야 한다.

홍콩 당국은 40세 이상 고령자들이 아르바이트 등 임시직 형태로 재취업하는 경우에도 보조금을 지급한다. 대신 보조금의 액수는 절반으로 줄어든다.

지원 링크:

김한국

Hello nice to meet you. I am Jason Kim who is practicing journalism from Daily Hong Kong, an online news advertisement portal based in Hong Kong.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